해외에서 어버이날 선물 보내드리기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용, 해외카드 결제가능)
5월 8일은 어버이날. 해외에 있어서 직접 찾아뵙지는 못하더라도, 멀리에서 작은 마음의 선물이라도 보내면 기뻐하실 부모님.
예전에는 한국에 남겨두고 온 은행 계좌 및 체크카드를 이용해서 한국 내에서 꽃다발과 케이크를 배송해주는 업체를 애용했는데, 요즘은 카카오톡의 선물하기 기능이 더욱 편리하게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작년 언젠가부터 해외카드도 결제가 가능해져서 더더욱 편리하다.
듣기만 하도 아직까지 써본적은 없었는데 올해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처음 사용해봄. 그리고 아래는 직접 체험하고 알게된 사실 몇가지.
1.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해외 번호에 연결된 카카오톡 앱에서도 가능하지만, 카카오페이 결제나 카카오뱅크 연결 후 충전 및 결제 등의 기능은 제한되어 있다. (한국 핸드폰이 따로 있어도 안됨.)
2. 해외카드 결제는 "결제방법 선택"에 신용/체크카드와는 별개로 따로 메뉴가 존재한다. 그런데 이게 안보이는 상품들이 있는데, 그건 그냥 그 상품이 안되는거다. 이걸 몰라서 한참 헤맸다. 다른 상품을 선택하면 해외카드 결제가 보이는 상품이 있다. 내가 실패한 상품은 정관장 어버이날 선물세트, 성공한 상품은 한우세트.
3. 해외카드 결제를 할때 사파리에서는 팝업창이 차단되어서 결제 실패를 했는데 크롬으로 하니까 되었다. 팝업창이 왜 떠야했는지는 모르겠는데 (내가 입력해야 하는 부분은 없었음) 그냥 떴다가 사라진다. 아마 결제 프로세스인듯.
배송주소는 부모님 댁으로 내가 입력했고, 그래도 받는 사람이 확인을 해야 배송이 되는 것 같다. 주문 완료 후 카카오톡 메시지로 발송인과 수신인에게 동시에 메시지가 보내진다. 배송지 확인은 이 메시지를 클릭하면 가능.
참고로 가격은 65,000원이고 미화 결제는 48불 정도 되었다. 환율이 1,354원/$1 인데 기준 환율이 1,364원/$1 이니까 신용카드사에서 잡아먹는 약간의 스프레드는 있는 것 같지만 (해외 수수료는 없는 카드였음) 그래도 환율이 엄청 좋으니 패스.
리뷰가 꽤 좋았는데 잘 배송이 되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