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어디서나 삶을 여행처럼

구글 애드센스 - 몇 년 만에 Address Verification 용 PIN 받다! 본문

일상의 수다

구글 애드센스 - 몇 년 만에 Address Verification 용 PIN 받다!

Elletse 2021. 7. 26. 18:23

2012년, 네덜란드에서의 생활 및 정보를 공유하고자 야심차게 만들었던 이 티스토리의 블로그는 개인 신상의 변화와 함께 몇 년 간 문을 닫고 있었다. 그런데 몇 달 전에 이메일로 간혹 구글 애드센스에서 무언가를 보내는데 그게 스팸이 아니라는걸 깨닫고 나서,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했다가 이 블로그가 그대로 방치되어 있다는 것을 무려 몇 년 만에 깨달았다. 그래서인지 아니면 구글 애드센스가 티스토리에 적용되는 방식이 그 동안에 바뀌어서 그런지, 구글 애드센스 또한 적용되지 않은지도 오래된 것 같았다. 그래도 몇 년 동안 $4 (ㅋㅋㅋ) 정도는 적립이 되었던 것 같은데, 아무튼 안타깝게 죽어가고 있던 블로그를 보고 다시 되살려보기로 했다.

 

굳이 수익형 블로그는 아니고 정보 공유의 차원에서 쓰는 블로그라서, 수익에 대한 큰 기대는 하지 않고 있었는데, 엊그제 애드센스로부터 뜻밖의 이메일을 받았다. 주소 확인용 PIN이 등록된 주소로 발송되었다는 것이다....? 이렇게 갑자기?

 

알고보니, 이거는 누적 수익 $10 를 달성하면 보내는 거라고 ㅋㅋㅋ

 

내가 애드센스 언제 신청했는지 정확하게 기억은 안나지만 아무리 못해도 6-7년은 되었을 것 같은데, 드디어 누적수익 $10이 된 것이다. ㅋㅋ 진짜 이걸로 먹고 사는거였으면 아사했을듯. 모쪼록 이렇게 부족한 블로그에 십시일반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_______^

 

그런데 문제는 이 PIN이 발송된 주소가 어딘지 모르겠다는 것. 너무 오래전이라 작성한 주소가 기억이 안난다. 그래서 찾아보니 주소 확인은

구글 애드센스 홈 > Payments > Manage settubgs > Payments Profile 

 

에서 가능하다.

 

여기서 또 다른 문제 봉착: 이 주소가 오래된 주소라는 것 (이사 전 주소)

 

PIN은 이미 (오래된 주소로) 발송된 상태라서, 3주 기다렸다가 다시 새 PIN을 요청할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첫 발송일로부터 4개월이 지날때까지 Address verification이 되지 않으면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광고 노출이 중단된다고 한다. 그래서 3주 후에 알림 설정 해놓음 ㅠㅠ 구글 애드센스에 핀 재발송 요청하기!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은 최소 $100 이 되어야 현금화할 수 있다. 몇 년 전 내가 가입했을 당시에는 이게 수표 체크로 발송되어 와서 주소가 중요했던 것 같은데, 이제는 그냥 계좌이체도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사람들은 외화 통장을 만들고 어쩌고 한다지만, 그냥 일반 통장으로 받아도 괜찮은 것 같다. (환율이나 수수료 등에서 불리한 면이 있을 수 있음)

물론 나는 아직 그 단계까지는 가질 않아서 정확하게는 모르지만, 언젠가는 그 날이 올지도 모르지! (이 속도라면 적어도 몇 십 년 안에는 ㅋㅋㅋ)

 

그냥 수익을 떠나서, 오랜만에 뭔가 신난다. 블로그의 일종의 마일스톤을 달성한 것 같아서?!

반응형

'일상의 수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기로 인한 west nile virus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  (0) 2022.08.12
티스토리에 글쓰기  (2) 2022.04.26
줄넘기 후 찾아오는 두통  (0) 2021.05.19
유럽 봄 한파  (0) 2013.03.27
생활 블로거  (0) 2012.12.27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