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어디서나 삶을 여행처럼

[안동수]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본문

책읽는 여유

[안동수]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Elletse 2021. 8. 2. 21:45

나는 이 블로그를 통해 수익형 블로그를 추구하는건 아니고, 정보나눔형 블로그를 추구한다. 블로그를 처음 시작했던 것이 꽤 오래 전이어서, 그 당시에는 애드센스에서 광고 개제를 승인받기가 어렵지 않았었다. 그래서 이왕 하는김에 광고 수익은 부수입으로 생각하고 신청해서 승인을 받은 덕분에 애드센스 광고가 블로그에 달려있기도 하다. 하지만 아무래도 수익을 노리고 블로그를 쓰는 사람들에 비해서는 노출 빈도나 수익이 비교도 안되게 변변찮은 것은 사실이다. 하다못해 누적수익 $10 이 되면 보낸다는 주소확인용 PIN도 며칠 전에야 발송했다는 메일을 받았으니, 1년에 $1도 못버는, 생계형이었으면 진작에 굶어죽었을 블로그인 것이다.

 

그런데 이게 아무리 수익형 블로그를 추구하는 것은 아니더라도 "$10" 이라는 구글 애드센스의 마일스톤을 통과하는 경험을 하고 나니, 애드센스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어졌다. 그러던 중에 리디셀렉트에서 발견한 책이 바로 이 책이었다.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안동수 저,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다시 말하지만 내 블로그가 수익형을 추구하는 블로그가 아닌 관계로, 그냥 돈주고 사 보라고 했으면 아마도 절대 보지 않았을 부류의 책이기는 한데, 리디셀렉트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보는 책은 추가로 돈이 더 드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마음 편하게 다운로드 받아서 가볍게 읽어보았다.

 

블로그로도 벅찬데 유튜브는 전혀 하지 않기 때문에, 책의 절반 정도는 나와 관련 없는 이야기라서 상당히 일찍 책을 완독할 수 있었다. 블로그 수익화를 위한 강의도 많다고 알고 있는데, 아마 책과 비슷하지 않을까 싶다. 무엇보다도 "정말 이렇게 돈을 버는 사람이 있구나" 싶어서 좀 신기했다.

 

리디셀렉트 감상평에 "돈 버는 것에 대한 얘기를 하는 것이 최고의 돈 버는 방법" 이었나.. 이런 비슷한 취지로 감상평을 적어놓은 것을 봤었는데, 책을 다 읽고 난 다음에는 정말 그렇구나 라고 고개를 끄덕끄덕 동의하게 된다. 사람은 대부분 돈을 벌고 싶어 하고, 그것에 대해 이야기를 하는 것은 역시 최고의 수입원인 것이다. 조금 더 넓게 보면 조기은퇴족 (FIRE 족) 도 비슷하다. 물론 생활에 드는 비용을 줄이고, 월급을 아껴서 투자를 하고, 그 투자를 통해 불로소득 (Passive income)의 흐름을 창출해낸다는 것이 FIRE 족의 취지이지만, 결국은 그렇게 얻은 스킬을 블로그, 유튜브, 책, 강연 등등으로 엮어 내면서 더 큰 (일시적) 수익을 얻는 것이 아닌지? <-- 순전히 개인 견해임.

 

아무튼 블로그/유튜브를 위한 불로소득에 관심이 있다면 한 번 쯤은 읽어보면 몰랐던 기술에 대해서 도움도 받고 좋은 것 같다. 다만, 블로그 개제 광고 수익을 통해 이 책의 본전을 정말로 뽑을 수 있다면 말이다. :)

 

E-북의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한데 9,900 원이라고 하고 (= 내 블로그의 지난 8년치 수입 ㅎㅎㅎㅎ), 일반 책은 16,200원이라고 한다. 리디셀렉트 이용하는 사람들은 리디셀렉트에서 무료로 e-북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