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어디서나 삶을 여행처럼

해외에서 카카오뱅크 가입하기 본문

네덜란드 생활정보

해외에서 카카오뱅크 가입하기

Elletse 2020. 12. 30. 23:56

해외생활 중 불편한 점은 아마도 수도없이 많겠지만, 그 중 하나를 꼽자면 바로 한국 은행업무 처리이다.

 

요즘에는 그나마 스마트폰으로 이용가능한 시중은행들의 스마트뱅킹앱이 도입되어서 많이 나아졌지만, 처음에 외국에 나와서 생활할때는 한국 은행업무가 정말 고역이었다. 혹자는 어차피 다 온라인으로 가능한 시대에 외국이라고 뭐가 다를게 있냐고 물을 수 있지만, 외국에서 "온라인으로라도" 한국 은행업무가 힘든 이유는 다음과 같았다.

 

1. 끊임없이 설치하라고 나오는 보안 관련 모듈들

2. 사정없이 느린 인터넷 - 모듈 다운로드 및 설치에 한나절 걸림

3. 보안카드의 필요성

4. 매년 갱신해야 하는 공인인증서의 존재

5. 이건 지역마다 다르겠지만, 자정 근처의 은행업무 불가능한 시간대 = 사적인 업무처리하기 좋은 시간대

 

등등등.

 

그래서 카카오뱅크 (등 온라인 전용은행) 가 처음 시중에 선을보였던 2017년 여름에, 해외에서도 가입이 가능한지 무척이나 궁금했었다. 하지만 귀차니즘을 이기지 못해 (또, 사실 한국 은행업무 처리할 일이 뭐 그리 많냐는 생각에) 차일피일 미루다가 2018년에 드디어 가입을 했었더랬다. 

 

 

그리고 사용한지 이제 거의 3년.

솔직히 카카오뱅크가 없던 옛 시절을 기억하기가 힘들다.

이렇게 한국 은행을 쓸 일이 자주 있었을까 싶을 정도로, 소소한 것을 사고 선물하고 송금하는데 정말 자주 사용한다.

외국에 있다고 해서 문제되는 것 하나도 없고, 요즘 누구나 사용할만한 스마트폰으로 바로 쓸 수 있고, 공인인증서 및 보안카드가 필요없다는 것은 정말 혁신인 것 같다. 고객센터에도 한국으로 송금한 것 때문에 몇 번 연락을 했었어야 했는데, 대응 속도와 친절함도 너무 만족스러웠다.

 

그래서 해외에 나오는 사람들에게, 정말 완소템으로 추천하고 싶은 앱이다.

 

로고마저 심플한 카카오뱅크.

 

해외에서 가입도 가능하지만, 이왕이면 한국에서 준비하고 나오면 더 좋은 카카오뱅크. 

가입에 필요한 것은 무척 간단하다.

 

1) 본인 명의의 핸드폰 번호 (유심) - 본인 인증이 가능해야함

2) 본인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 (주민등록증 등)

3) 본인 명의의 타행계좌 (공인인증서는 필요가 없으며, 대신 아이디/비번 등으로 로그인하여 계좌를 확인할 수 있는 상태면 충분하다.)

 

해외에서 가입하는 것도 마찬가지이다. 본인 명의의 한국 핸드폰 번호가 (유심) 꼭 필요한데, 알뜰폰도 상관없다. 인증문자가 오기 때문에 문자 확인이 가능해야한다.

 

주민등록증은 보통 다 가지고 있을테니.. 인증 과정에서 촬영을 하는 것이 필요하므로 미리미리 준비해두자.

 

본인 명의의 타행계좌는, 본인 인증 과정에서 필요했다. 카카오뱅크에서 금액을 타행계좌로 송금하면서 함께 보낸 숫자를 입력하는 식으로 본인 인증을 하게 된다. 따라서 공인인증서가 필수는 아니지만, 만약 아이디/비번으로 로그인이 불가능하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게 된다.

 

해외에서 개설할 때 주의할 사항은, 한국 은행들이 문닫는 자정 즈음에는 개설이 안된다는 것! ㅠㅠ 가입 절차를 저장해둘 수 없으므로 시간대에 주의해서 가입을 진행하면 된다.

 

가입 절차는 간단하다.

다음 링크를 통해 카카오뱅크 앱을 다운로드 받는다 (스마트폰에서 클릭시 바로 앱으로 이동):

https://go.kakaobank.io/8b0ebe

 

또는 앱스토어 등에서 카카오뱅크를 검색하여 앱을 다운로드 받는다.

 

그 후 신규회원 가입 버튼을 클릭하여 하라는대로 따라하면 된다. 어려운 것 없이 매우 직관적임! 

 

 

카카오뱅크는 외국에서 한국 / 한국에서 외국 송금하기에도 편리하다.

이 내용은 다음에 계속...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