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어디서나 삶을 여행처럼

미국 출국용 신속항원검사 - 경기도 남부권: 동수원병원 추천! 본문

네덜란드 생활정보

미국 출국용 신속항원검사 - 경기도 남부권: 동수원병원 추천!

Elletse 2021. 11. 3. 14:54

코로나 시대에 국가간 여행을 위해서는 보통 코로나 테스트 음성결과지가 필요한 곳이 많다.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PCR 테스트를 요구하는데 항원검사가 인정되는 국가가 두 군데 있다. 미국과 독일.

 

항원검사는 PCR 테스트와 비교했을 때, 결과가 나오는데 걸리는 시간이 짧다는 굉장한 장점이 있다. PCR 테스트는 몇 시간에서 며칠이 걸리기도 한다는데, 신속항원검사는 15분 - 1시간 정도면 결과를 받아볼 수 있다. 테스트 자체는 크게 다르지 않다. 긴 면봉으로 코에 집어넣어서 검사를 하는 방식이다.

 

미국을 가기 위해 출국 준비를 하면서, 어느 병원에서 결과지를 받아야 하는지 엄청 검색도 많이 해보고 고민도 많았다. 일단 미국행이기 때문에, PCR 테스트보다는 신속항원검사를 하고자 했는데, 시간도 시간이지만 사실 비용이 상당히 다르기 때문이었다. 2세 미만으로 면제되는 아이를 제외하면 3인이 검사를 받아야 하는데, 비용 차이가 너무 컸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몇몇 이비인후과에서 신속항원검사 후 영문 결과지 발급이 가능하다는 글을 볼 수 있었다. (종로, 강남 등등) 그래서 집 근처 (수지 성복동) 이비인후과에 전화를 해 보았지만, 모두 코로나 검사는 따로 하지 않는다는 답변을 들었다. 아마도 코로나 검사를 해주는 병원은 극소수에 불과한 것 같다.

 

신속항원검사를 위해 많이들 찾는 곳이 "종로 연세이비인후과" 라고는 하는데, 사실 집에서 가기가 약간은 부담스러운 거리에 있었다. 가격이 5만원이니 그정도 가격대에서 더 가까운데가 있으면 하려고 찾아보는데, 경기도 남부권에서 선별진료소가 있는 병원들의 출국용 검사 및 결과지 발급 비용은 적지 않았다. 그러던 중, "동수원 병원" 이라는 곳에서도 똑같이 5만원으로 검사를 받고 영문 결과지를 받을 수 있다는 정보를 찾았다.

 

집에서도 그리 멀지 않아서 별 망설임없이 이 곳으로 선택했다.

 

주차장을 지나 별관 근처에 가면 코로나 테스트하는 곳이 따로 있다. 신속항원검사에 대한 정보도 접수처(?)에 붙어있었다.

 

 

검사를 받을 사람 수대로 번호표를 뽑고 기다린다. 예약이 안되는데, 대기하는 사람은 늘 많은 것 같았다. 아침에 검사 시작하는 시간 (8시 40분) 을 살짝 피해서 9시 50분 경에 갔는데도 대기인원이 26명이었고, 한 30분쯤 기다려서 검사를 마치고 나올때에도 역시나 대기 인원이 줄어들지 않은 상태였다. 그냥 대기를 좀 할 것을 각오를 하고 오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자기 번호가 불리면 안으로 들어가서 설문지를 작성하고 비용을 낸다. 카드 결제도 가능했다.

 

그리고 의사선생님께 간단한 건강 상태에 대한 문진을 받고, 코로나 검사를 받으면 끝!! 

 

출국용 검사를 받으러 온 것으로 보이는 가족들도 많이 보였지만, 우리 앞 뒤로 오신 분들은 병원에 지인이 입원을 하셔서 면회를 위해 검사를 받으신다고 했다. 이런 경우에는 비용이 좀 더 저렴한 것 같다.

 

검사 후에 핸드폰으로 결과가 나오면 음성 영문 확인서는 본관 1층 원무과의 6번 창구에서 발급이 가능하다고 했다. 안내지에는 1시간 정도라고 써 있는데, 실제로는 20분만에 받았다. 다만 그 기다리는 시간동안 있을 곳이 애매해서 계속 본관 입구에서 서성이고 있었다. 본관 내부는 들어가는 인원을 통제해서, 문자를 받아야만 안으로 들여보내주는 시스템인것 같았다. 옆에 스타벅스도 있고 하니, 까페에서 쉬다가 가는 것도 한 방법일 듯.

 

차를 갖고 간 경우에는, 검사 비용을 결제할 때 차량 번호 뒷 네자리를 불러드리면 주차 비용도 무료이다.

 

기다림이 좀 길기는 했지만, 다른 곳에서 받는 코로나 검사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깨끗하게 영문 확인서까지 발급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 특히나 경기 남부권이라면 많이들 간다는 종로 쪽으로 가기도 좀 애매하게 멀고, 경기 남부권 보건소 들에서는 문자 외에 다른 확인서를 따로 발급하지는 않는다는 것이 방침이라고 정해져 있는 것 같으니, 동수원 병원을 이용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다. 

 

* 저는 동수원병원에 2021년 10월 29일에 방문하여 테스트를 받았습니다. 시간이 많이 지난 후에 본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상세 내용에 대해서는 꼭 다시 확인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