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어디서나 삶을 여행처럼

원형틀에 맞게 종이호일 자르기 본문

입맛따라 요리

원형틀에 맞게 종이호일 자르기

Elletse 2021. 4. 26. 22:54

베이킹 용 틀은 그냥 쓰는 것보다, 버터나 오일을 표면에 바르고 써야 다 만들고 나서 쉽게 빼낼 수 있다. 또는 유산지나 종이호일을 깔고 쓰면 설거지가 편하다. 이걸 알고나서 원래는 한국에서 사왔던 종이호일을 썼는데, 완전 신세계!!!!

 

그런데 다 쓰는 바람에 네덜란드 종이호일을 처음 개시해 보았다. 약 40cm x 40cm 정도? 되는 크기의 종이호일이 30매 들어있었다. 그리고 첫 느낌은... 와 ㅠㅠ 너무 얇아!!!! 한국 종이호일이 급격히 그리워지는 순간이었다.

 

그래도 꿩대신 닭이니... 이걸로 원형 틀에 맞게 재단해 보았다.

 

 

 

 

1. 펜으로 원형틀의 바닥 원을 종이호일에 그리고 그것보다 살짝 작게 잘라준다.

 

2. 다음은 원형틀의 높이보다 조금 더 높게 긴 띠를 잘라준다.

 

3. 긴 띠의 한 쪽 면에 사선으로 가위집을 내어 준다.

 

4. 원형틀의 옆면에 띠를 두르는데, 사선의 가위 집이 아래로 가게 두른다.

 

5. 원형틀 안에 잘라놓은 원형 호일을 넣어준다.

 

 

 

역시나 종이호일이 너무 얇아서 케이크를 꺼내는데 힘을 못받아서 조금 고생했지만... 꿩대신 닭으로 쓸만했다.

 

다음에 한국 갈 일이 있으면 종이호일 몇 세트 더 사와야지. ㅠㅠ

참고로 내가 샀던 제품: https://smartstore.naver.com/joycooking1/products/4703307295

 

에어프라이어종이호일 : 조이쿠킹호일

종이호일

smartstore.naver.com

흰색, 16cm로 샀었는데 베이킹도 그렇고 그냥 에어프라이어 용으로 쓸때 무척 편하고 좋았다.

60매 짜리로 샀었는데, 다음에는 240매 짜리 벌크로 사야지. ㅎㅎ

반응형
Comments